Sun. Sep 19th, 2021

인공지능 로봇 서비스솔루션 전문 솔루션 기업 파워볼랩ai이 2021년 9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디지털 자동화 전시회 ‘디지털 자동화+오토메이션월드 2021’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디지털 자동화 구축을 위한 파워볼랩ai의 핵심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창고 관리 시스템(WMS), 자율주행로봇(AMR)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 Package형식을 만들어 보거나 데모센터를 통해 솔루션 형태를 확인할 수도 있다.

파워볼랩ai 관계자는 “강소기업들에게 인공지능이 탑재된 A.I 서비스솔루션 보급 확산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통합 제조 운영 시스템이(Cloud MES) 최근 AWS 클라우드 성공사례로 선정됐다”라고 밝혔다.

자율주행 물류로봇 티라봇(THiRAbot)은 스스로 주위환경을 인식하여 작업지역의 지도를 만들고 이 지도상에서, 로봇 자신의 위치를 파악한 후 지정된 위치로 스스로 이동하는 자율주행기능과 카메라에서 들어오는 영상을 AI로 분석해 추종해야 하는 특정인(추종자)을 구분하고 안전하게 일정거리 유지하며 추종 이동하는 휴먼팔로잉(Human Following) 기능을 제공한다.

공장이외에도 건설현장, 물류창고 등에서 쉽게 화물을 이송하며, 외부의 거친 환경에서도 최대 적재중량 1톤을 싣고 경사로 10°를 오를 수 있다. 또한, 현장 바닥의 상태, 요철의 문제가 있더라도 도착 지점 ±5㎜ 이내 도착할 수 있게 제작됐다.

출처: 파워볼랩 https://sciap.org/?page_id=92

Leave a Reply